본문 바로가기
여행

임실 치즈 마을, 동화 같은 치즈 빛 테마파크, 축제

by K미대생 2023. 10. 29.

치즈

 

안녕하세요. 여행하는 미대생입니다. 저는 여행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국내여행부터 해외여행까지 전부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해외여행은 아무래도 돈과 시간이 많이 들다 보니 자주 가지 못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그 대신 해외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에 여행 가는 편이에요. 여러분들은 해외를 느끼고 싶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오늘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치즈를 만드는 마을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치즈로 유명한 임실 치즈마을

여러분들도 치즈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니코타치즈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정말 다양한 치즈부터 치즈로 만든 베이커리부터 피자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치즈를 좋아하신다면 이곳에 꼭 여행 가시길 추천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바로 전북의 임실 치즈마을입니다. 이곳 임실 치즈마을은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너무나 유명한 곳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방문한 사람은 의외로 많진 않더라고요. 저 역시도 다녀오긴 했지만 구석구석을 돌아보기보단 살짝 둘러본 것에 불과했습니다. 그래서 치즈 마을 축제는 끝났지만 지금 국화꽃이 한창이라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임실 치즈마을은 전국 농촌체험마을 관련해서 다양한 대회에서 매년 상을 받을 정도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굉장히 많답니다. 피자 만들기, 치즈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할 수 있고요. 임실에서 생산한 치즈로 만든 돈가스도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만들기 뿐만 아니라 먹을 수도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 여행으로는 특히 좋은 여행지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 체험할 경우 1인당 1판씩 만들어야 하고, 1인당 23,000원이라고 해요. 생각보다 너무 비싼 것 같아서 놀랐답니다. 그래서 좀 더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전북 임실 치즈마을 피자 만들기 카페 '치즈온'에서 4만 원만 결제하면 4인용 피자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이 방법이 더 저렴하니까 여러분도 미리 참고해서 좀 더 싸게 체험해 보세요. 저도 이 방법으로 치즈온에서 피자 만들기 체험하고 왔답니다. 참고로 임실 치즈마을은 임실 치즈 테마파크와는 다른 곳이에요. 서로 다른 주소이니 검색할 때 주의해 주세요. 특히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치즈온 피자 카페는 임실 치즈마을 내에 있는 피자 체험장이에요. 테마파크 내에 있는 체험장과는 다른 곳이니 미리미리 체크해 두세요. 내돈내산 치즈 피자 만들기 본격적으로 임실 치즈마을 내 피자 체험장인 치즈온 피자 카페에서 피자를 만든 솔직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이곳은 농가 카페 매니저 진로교육을 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피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단체로도 가능해서 많이들 오는 곳이라고 해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라스트 오더는 오후 5시까지예요. 특별히 휴무일은 없지만 미리 예약해야 한답니다. 들어가자마자 손 씻는 곳이 나와요. 피자 체험하기 전에 손은 꼭 씻어야 해요. 왼쪽 방과 오른쪽 방이 있어요. 오른쪽 방은 단체 예약한 사람들이 이용하고, 왼쪽 방은 가족 단위로 온 소모임 사람들이 이용한다고 해요. 전북 임실 치즈온은 임실 치즈체험의 원조인 임실치즈 마을 내에 위치한 피자 만들기 카페로써, 피자뿐만 아니라 퐁듀, 돈가스 치즈요리들을 즐길 수 있고, 피자 체험도 직접 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는 피자체험을 상시로 계속 진행하고 있으며, 4인용 피자를 4만 원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미니 피자 만들기는 20인 이상부터 예약으로 체험 가능하답니다. 참고로 체험 일주일 전까지 전화예약으로 체험비 결제를 하면 2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그 외에 머그컵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고, 에코백 꾸미기 체험도 할 수 있어서 학원이나 교회 같은 곳에서 단체 예약이 많이 진행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피자를 먹은 고객들 대상으로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해서 콜라 1개를 받아보세요. 체험뿐만 아니라 그냥 주문해서 먹을 수도 있어요. 돈가스와 파스타, 볶음밥도 있답니다.

 

동화 같은 치즈 빛 테마파크

가을 햇살에 반짝이는 국화 향기 따라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가족 소풍지로 딱 좋은 곳이랍니다. 국화가 제일 많은 곳은 치즈 캐슬 입구의 국화 동산이에요. 수만 송이의 국화로 언덕을 치장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머무르며 인증 사진 찍는 곳이 바로 여기예요. 수많은 국화로 치장된 언덕에서는 국화 향기가 뿜어 나와요. 향기롭긴 하지만 정말 아찔할 정도로 향이 진해서 깜짝 놀랐답니다. 테마파크의 상징적인 건물인 치즈 캐슬이 있는데 1층은 식당이고, 2층은 박물관이에요. 임실이 치즈로 유명한 이유는 1958년에 선교사로 임실에 부임한 벨기에 출신 지정환 신부님이 가난한 농가들을 위해 두 마리의 산양에서 얻은 산양유로 치즈를 만들기 시작한 것이 계기가 되었답니다. 지정환 신부님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임실에서 치즈를 만드는 것은 그리 쉽지는 않았다고 해요. 근데 제가 생각해도 한국이라는 낯선 땅에서 치즈라는 이국적인 음식을 만드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었을 것 같아요. 이걸 해낸 신부님이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힘들게 탄생한 임실의 치즈 그리고 치즈마을입니다. 이곳에는 랜드마트인 캐슬이 있는데요. 이 캐슬 앞 광장이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몰리는 핫스폿이랍니다. 화려한 형형색색의 국화들이 활짝 피어있어요. 특히 치즈 캐슬로 올라가는 계단이 너무나도 예뻐요. 테마 포크에는 유료 체험실과 치즈 판매장, 레스토랑 그리고 펜션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각 건물로 독립되어 있어서 건물들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식당과 커피를 파는 곳도 있고, 앉아서 쉴 수도 있어서 걸어 다니다가 쉬기에 너무 편했답니다.

 

임실 N치즈 축제 후기

10월 초에는 임실 N치즈 축제를 연다고 해요. 올해에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이었는데요. 이때에는 임실 치즈마을 부근과 함께 넓은 주차장에도 주차가 힘들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답니다. 4일 동안 풍성한 일정으로 드론라이트 쇼와 치즈의 밤 야간 퍼레이드, 포토존까지 야간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더더욱이 즐길거리가 많은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 축제가 더해졌다고 하니 더 늘어난 볼거리와 즐길거리에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어떤 즐길거리와 볼거리들이 준비되어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과 폐막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개막식에는 드론쇼로 시작해서 박창근, 박서진, 홍진영, 원츄, 더윈드가 무대에 올라 흥을 잔뜩 끌어올려주었습니다. 화려한 빛의 드론들이 날아다니며 다양한 형태로 퍼포먼스 하는 모습이 정말 멋있고 신기했어요. 이후 멋진 무대들 덕분에 잔뜩 신이 났답니다. 그다음 폐막식에서는 대규모 퍼레이드와 콘서트가 열리고, 상시공연으로 진행하는 실시간 거리 버스킹과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 버블쇼, 마술쇼, 키즈 콘서트, 키다리 피에로 아저씨의 마임 공연이 있었답니다. 저는 마임을 이날 처음 보았는데요. 정말 눈에 보이지 않는 벽이 있는 듯한 모습에 눈이 휘둥그레 해졌답니다. 어떻게 사람 몸이 저렇게 움직이는지 너무 놀라웠어요. 그리고 공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냉장고를 부탁해'로 잘 알려진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국가대표 쌀피자 만들기 쿠킹 클래스도 있었습니다. 사전접수는 끝났고, 현장 접수를 진행했었는데 저는 이조차도 접수하지 못해서 결국 체험은 못했어요. 너무나도 아쉬워서 내년을 기약했답니다. 아무래도 치즈로 유명한 임실 치즈 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축제이다 보니 치즈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았어요.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천국 같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맛볼 수 있는 쿠키를 만들어 보고, 젖소의 젖을 짜보거나 건초를 먹여볼 수 있는 낙농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한지 제지와 방앗간 체험, 치즈 순두부 만들기와 대한민국 최초 속성 치즈 토굴 체험까지 할 수 있었어요. 이렇게 이색적인 체험들이 가득해서 너무나도 즐거웠답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주소: 전북 임실군 성수면 도인 2길 50

(50, Doin 2-gil, Seongsu-myeon, Imsil-gun, Jeollabuk-do, Republic of Korea)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무료

반려동물 동반: 가능 (배변봉투와 목줄 필수)

운영시간: 9시~18시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문화와 역사는 물론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이를 통해 임실 N치즈의 가치와 지정환 신부님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임실 군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는 신나는 임실 치즈 마을에 여러분도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동화 같은 치즈 빛 분위기에 가을가을한 꽃밭 그리고 다양한 치즈와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데이트 코스이자 여행지예요. 지금 국화가 만개해서 노란 물결로 가득하니 유럽풍 건물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앨범에 한가득 남길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