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2023 서울 크리스마스, 11월 오픈 더현대와 백화점

by K미대생 2023. 10. 31.

크리스마스 트리장식

 

1년 동안 가장 기다려지고, 설레는 날은 단연코 크리스마스인 것 같아요. 전 세계가 함께 두근대며 준비하는 크리스마스니까요. 다들 크리스마스에 진심이어서 그런지 곳곳에서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데요. 단풍을 아직 다 즐기지도 못해서인지 조금 빠른 느낌이 드네요. 이번 글에서는 11월 1일에 서울 크리스마스의 시작을 알리는 데이트 장소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모두 떨어지는 단풍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준비되셨나요? 우리 함께 새로운 계절로 꾸민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아요.

 

1일 오픈,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은 실내데이트하기에도 굉장히 좋은데요. 특히 크리스마스 데코로 엄청 유명한답니다. 10월 30일 기준으로 이미 완성된 듯한 크리스마스 마을이 보였어요. 마을 안쪽으로 아직 들어가지는 못했지만 밖에서 보아도 벌써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느껴졌답니다. 일단 건물들과 나무들은 준비가 된 상태였어요. 그리고 조명과 가로등은 설치를 하고 있는 중이었답니다. 아직 완성은 안되어있었지만, 이 정도만 봐도 얼마나 예쁠지 상상되었어요. 엄청 예쁠 것 같아 기대됩니다.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웨이팅이 생길지도 예상이 될 정도였어요. 겉으로 보이는 것만 보고 추측해 보건대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처럼 꾸며진 것 같았어요. 건물들이 붉은 벽돌의 유럽풍이더라고요. 실제로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가는 것이 저의 버킷리스트인데요. 실제로 유럽에 가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보고 오면 좋겠지만, 솔직히 이루기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한국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너무 행복하답니다. 계속해서 국내에 이런 예쁜 문화 콘텐츠가 생겨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작년에는 평일에도 사람들이 몰려 기본 40분 이상의 웨이팅이 있었다고 해요. 특히 라 그랑지의 오두막집이 제일 인기가 있어서 길게는 1시간이 넘도록 사진 찍기 위해 기다려야 했답니다. 크리스마스의 낭만을 도시 속에서 즐기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지만 그만큼 기다림이 많이 드는 것 같아요. 그래도 기다리고 나면 크리스마스를 온몸으로 만끽할 수 있으니 충분히 기다릴 수 있었어요. 이번에는 특히 진짜 유럽 거리를 거니는 느낌이 들어 더욱 분위기도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120여 개의 트리와 6,000여 개의 조명이 설치된다고 하니 낮과 밤의 분위기가 서로 다르지만 각각 매력적일 것 같아요. 이번 H빌리지는 약 1,000평 규모로 해리의 꿈의 상점을 중심으로 우체국과 케이크샵, 호두까기 인형 등의 16개의 상점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해요. 올해는 11월 1일에 오픈합니다. 그리고 11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마을 예약을 받는다고 합니다. 올해는 예약제로 운영이 된다고 하니 꼭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세요. 예약 방법으로는 네이버 예약을 추천드려요. 네이버가 가장 간편한 것 같더라고요. 올해 현장 대기는 예약 노쇼 발생 시 한시적으로만 가능하다고 하니 예약을 필수로 하고 가셔야 할 듯해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크리스마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광장에는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포토존 등을 비롯해 그랑지(곡물창고) 콘셉트의 나무캐빈이 설치된다고 해요. 더현대와 더불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느껴질 것 같아요. 테마는 더현대 서울과 동일한 해리의 꿈의 상점이라고 해요. 그렇지만 더현대와는 다른 무역센터점만의 매력이 있답니다. 먼저, 더현대는 유럽풍 건물이 세워져 있었지만 이곳은 백화점 외부가 유럽풍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게다가 붉은색 2층 집과 크리스마스트리가 설치되어 있어서 더더욱 귀여운 느낌이 났답니다. 구성은 더현대에 비해 조금 단출한 것 같다고 느껴졌지만, 더현대와는 또 다른 아기자기함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물론 정식으로 오픈한 뒤에는 사람이 많겠지만 그래도 실내가 아닌 외부여서 예약이 필요 없고, 쾌적하다는 것은 좋았어요. 게다가 커다란 트리가 백화점 앞 광장에 설치되어 있어서 입장하기 전부터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저도 얼른 공식 오픈한 뒤에 또 방문해보고 싶어요. 지금은 준비 중이어서 아직 어수선하기도 했고, 제대로 보지도 못했거든요. 무엇보다 초록색 트리에 붉은 곰돌이 해리와 여러 장식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트리 꼭대기에는 별이 아닌 현대와 해리의 'H'가 있어서 재미있었답니다. 이 귀여운 트리를 꼭 직접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어요. 11월 1일 더현대 서울에 이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크리스마스 장식도 운영을 시작한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다음 주에 방문하여 함께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보아요. 게다가 혹시 더현대 예약을 못했다면 더더욱 추천합니다. 더현대와 같은 테마이지만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무역센터점에서도 크리스마스를 누려보아요.

 

둘째 주 오픈, 신세계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신세계 백화점은 우리나라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의 원조격인데요. 작년에만 해도 신세계 백화점의 크리스마스 영상과 장식 인증숏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는데요. 올해에는 신세계 극장이라는 주제로 연말 거리의 환상적인 뮤지컬 무대를 연출한다고 해요. 작년에도 정말 눈부시고 환상적인 연출과 장식들에 눈이 휘둥그레 해졌었는데요. 올해에는 또 어떻게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너무나도 기대가 돼요. 그리고 이 모든 걸 준비한 관계자 분들에 대한 존경심이 들었답니다. 이렇게 지나가는 사람의 발걸음까지 멈추게 만들고, 마법 같은 순간을 선사하는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인 것 같아요. 올해에도 신세계 본점 외관에 미디어 파사드로 펼쳐지는 3분여간의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극장의 붉은 커튼이 걷히고 금빛 사슴을 따라 신비로운 숲으로 들어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다음으로는 크리스마스 캐럴과 함께 반짝이는 회전목마, 밤하늘을 달리는 선물 기차, 크리스마스트리로 둘러싸인 아이스링크가 차례대로 펼쳐진다고 해요. 신세계 백화점 본점의 크리스마스는 11월 둘째 주쯤부터 크리스마스 장식을 본격적으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신세계 백화점의 감격스러운 첫 오픈을 함께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11월이라 눈은 오지 않겠지만 그래도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날 것 같아요. 그러고 보니 여러분은 눈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눈을 정말 좋아해요. 어릴 때부터 트리 만들기와 쿠키 만들기, 눈사람과 눈싸움을 즐겨했답니다. 우리 모두 그때의 추억과 감정을 고이 간직하, 고 성인이 되어서도 즐기길 바라요.

 

3일 오픈, 롯데백화점의 크리스마스

롯데백화점은 11월 3일에 본점 크리스마스를 오픈할 예정이에요. 올해는 소망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편지로 안부를 주고받던 시절의 빈티지한 감성을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재해석해서 구현했다고 해요. 특히 화려한 장식에 생생한 스토리를 더하기 위해 정세랑 작가님과 협업을 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시리즈로도 만들어진 '보건교사 안은영' 등을 집필한 작가님인데요. 여러분도 정작가님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보건교사 안은영을 봤었는데요. 거기에서 나오는 귀여운 슬라임들과 연출, 그리고 스토리 진행이 마음에 들었어요. 그래서 이번 롯데백화점과 협업했다는 소식에 무척이나 기대하고 있답니다. 비밀스러운 편지 상점에 우연히 방문한 어린이가 크리스마스 요정과 만나는 꿈같은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해요.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꿈과 같은 순간일 것 같아요. 게다가 삽화는 스페인 작가인 줄리아 사르다 포르타벨라가 작업했다고 해요. 이렇게 보다 보면 정말 전 세계가 크리스마스를 더 마음껏 즐기기 위해 합심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모두가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번 롯데 백화점 본점의 외벽에는 3층 높이의 구조물을 설치해 유럽의 크리스마스 상점이 늘어선 거리처럼 꾸민다고 합니다.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쇼윈도도 작년보다 더 많이 준비했다고 해요.

 

 

더현대 서울 현대백화점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 서울

주차: 가능

운영시간: 매일 10시 30분 ~ 20시 30분

입장권: 무료

입장장소: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

입장방법: 예약한 일자 및 시간에 맞추어 현장 직원에게 예약 확인 후 입장합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7

주차: 가능

운영시간: 월-목 10시 30분 ~ 20시

                 금-일 10시 30분 ~ 20시 30분

 

신세계백화점 본점

주소: 서울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본점

주차: 가능

운영시간: 월-목 10시 30분 ~ 20시

                 금-일 10시 30분 ~ 20시 30분

 

롯데백화점 본점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 81

주차: 가능

운영시간: 화-목 10시 30분 ~ 20시

                 금-일 10시 30분 ~ 20시 30분

정기휴무: 월요일 휴무

 

 

가을을 맞이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겨울을 맞이한다니 정말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아요. 올해도 이렇게 1년이라는 시간이 금방 지나가 버리네요. 그래서인지 저는 크리스마스가 반가우면서도 어딘지 모르게 쓸쓸함을 느껴요. 세월이 흘러 올해가 끝나는 느낌이 들어서인가 봐요. 그래서 더더욱 한해를 따뜻하고 화려한 크리스마스로 마무리하려고 하는 편이랍니다. 여러분은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시나요? 연인과 혹은 가족과 보내시나요?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